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Jun 10. 2024

불안을 다스리는 법

내가 느끼는 감정 중에 많은 것은 불안이다. 

미래를 알 수 없기에 잘못되지 않을까? 이런 걱정과 함께 불안이 엄습해 온다. 

지나고 보면 그 정도로 걱정할 일은 아니었는데… 싶지만, 그 순간은 그렇게 되지 않는다. 

나만 그런가? 했더니 불안이 높은 사람들이 살아남았기에 

현대인들이 모두 겪고 있는 일이라는 말을 듣자 조금은 안심이 되었다. 

남이 하는 것을 보면 쉬워 보이고 별일 아닌 것 같다. 

막상 내일이 되면 모든 것이 어렵고 하나하나 쉬운 것이 없다. 

불안의 감정이 들면 난 요즘 청소하거나 컬러링 북에 색연필로 색칠하거나 

산책하는 등 다른 일에 집중하려고 한다. 

그 감정이 달아나길 바란다. 

단순 반복적이고 그리고 바로 성과가 나오는 일을 하면 성취감도 들고 마음이 편안해진다. 

어제도 이런저런 고민으로 생각이 많았다. 옷 

정리하고 책상 정리 방 구조 정돈 등 많은 일을 했다. 

불안이라는 감정을 죽을 때까지 함께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같이 잘 지낼 수 있을까? 

불안 올라오면 ‘내가 많이 걱정되는구나! 지나고 나면 별일 아닐 거야.’ 

이러면서 나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내가 나에게 위로하고 위안을 해 줘야겠다. 

덕분에 집안이 엄청나게 깔끔해졌다. 

#불안#감정#다스림#청소#걷기#정리정돈

매거진의 이전글 회사 사람들과의 관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