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소영 Oct 06. 2022

나부터 잘하기

나는 내 삶을 성실히 살기로 했다.

나를 위한 삶에 충실하기로 했다.


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기로 했다.

아무도 인정해주지 않더라도

스스로 만족하기로 했다.


내가 나를 인정하기로 했다.


아이들은 나를 따라했다.

내가 공부를 하면 따라 공부를 했고

내가 춤을 추면 따라 춤을 췄다.


내가 울면 따라 울고

내가 웃으면 따라 웃듯,


내가 아이들에게 '되기를',

혹은 '하기를' 바라기 전에

내가 그렇게 되기로 했다.


나부터 그렇게 되기로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홀로서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