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녕 Mar 09. 2022

호주

lumberjack cake

오늘처럼 기대 없이 레시피를 따라 한 음식이 맛있을 때는 정말 행복합니다. 저녁도 다 먹고 호주의 럼벌잭 케이크를 구워봤습니다. 하루 종일 졸린 상태인데요, 이렇게 효율이 없을 바에는 몸이라도 움직여 잠을 깨워야지요. 요 근래 계속 사과파이나 당근케이크가 당기기 시작했는데, 안 하고 있길 잘했습니다. 물론, 귀찮아서 만들지 않은 이유가 크지만요ㅋㅋㅋ 자아, 사진 나와주세요. 


대추야자가 들어가는 케이크는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대추야자는 가격이 좀 있어서 한, 두 알 먹는 게 전부인데, 이 케이크에는 인정이 넘치게 때려 넣었습니다. 모든 상품에 급이 있듯이 여기에 쓰인 대추야자는 딱딱해서인지 무척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절대 사지 않는 녀석인데, 드디어 당첨된 거지요. 어떤 맛일까 70분을 기다린 보람이 있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일단 무척 촉촉합니다. 당근케이크도 촉촉함에는 나름 빠지지 않는데, 그 당근 케이크를 손쉽게 이겼습니다. 참지 못 하고 뜨거울 때 케이크를 먹었지만 내일 먹는다면 더더욱 그 진가를 발휘할 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촉촉하냐고 하시면 케이크 반죽 자체도 질지만, 토핑도 질어서 아래 위로 케이크에 물을 들이붓는 격입니다. 앞으로 종종 해서 먹거나 친구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은 제 인생 케이크로 이렇게 등극하게 됩니다. 한 번 꽂히면 주구장창 한 놈만 패는 스탈이라... 당분간 요 녀석만 디저트로 해 먹을 것 같아요ㅋㅋㅋㅋ 자아, 소매 걷어붙이고 럼벌잭 케이크 구울 준비되셨나요? 그럼, 레시피 나갑니다. 


 Lumberjack cake (계량스푼 기준, 계량저울이 필요해요)


먼저, 오븐을 350도 화씨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1

깍둑 썰기한 사과 2개

200그램의 대추야자

베이킹 소다 1 티스푼

끓는 물 250밀리리터를 보울 한 데에 섞어서 접시나 냄비 뚜껑을 덮어두세요. (다음 과정을 완성할 때까지만요.)


2

다음,

설탕 200그램

바닐라 익스트랙 1 티스푼

녹인 버터 125그램

달걀 1개를 핸드믹서로 색이 살짝 엷어질 때까지 (약 2분 정도) 섞어주세요. 

다음 밀가루 180그램과 1을 섞으세요.


이 즈음이면 오븐이 삐~ 삐~ 거릴 거예요. 

원하시는 틀에 종이 포일 깔고 45분간 구워주세요. 


3

그 사이, 토핑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코코넛분 60그램

설탕 110그램

우유 100 밀리리터

녹인 버터 60그램을 한 데 섞어 대기시켜주세요.


케이크가 다 구워지면 바로 3을 위에 붓고 다시 오븐에 넣어 30분을 더 구워주시면 토닥토닥 완성입니다. 


Cover Photo by Michael on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Mexic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