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욤뇸 Mar 21. 2021

프렌치토스트  선생님

폭신하고 따뜻하셨던 선생님


초등학교 6학년 조금은 낯가림이 심하던 때였다. 처음으로 남자 선생님이 나의 담임선생님이 되었다.

기억해 보면 초중고 통틀어 남자 선생님이 담임선생님이 되었던 건

초등학교 6학년이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  


선생님은 첫 담임이 되어 열정이 가득했다.

가끔은 어설픈 면도 있어 영악한 친구들이

선생님을 만만히 대하기도 했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30대 지금의 내 나이였던

선생님이 얼마나 당황스럽고 힘들었을지

안쓰럽기도 하다. 못된 친구들이란 생각도 들고 말이다.


어느 날 집에 먹다 남은 식빵

그리고 우유를 보니, 선생님이 생각났다.

실과 시간에 프렌치토스트 해 먹는 법을 알려준 선생님이었다.

그렇다 나는 '실과시간'이란 것이 있던  91년생이다. 지금은 있는지 모르겠지만

바느질, 요리 등 실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가르쳐 주는 유용한 시간이었다.


선생님은 본인이 더 즐겁고 열정적으로 프렌치토스트에 대해 설명해 주셨다.

배고팠던 나는 시키는 대로 열심히 따라 했고

지금도 틈만 나면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준 프렌치토스트를 간식으로 해 먹는다.

1. 먼저 식빵을 우유에 앞 뒤로 돌려 가며 적셔준다.(포크로 찍어 먹기 좋게 4등분 해보았다)
2.계란물을 풀어 젓가락으로 섞어 준다음! 우유 적신 빵을 앞뒤로 계란물을 입혀준다. 마치 추석날 전을 부칠 때 처럼!
3. 절대 실패한게 아니다. 그리고 두부도 아니다. 이것은 프.렌.치.토.스.트다. 물론 프랑스인들이 이걸 정말 먹는지는 알 수 없다.
4.몰랑몰랑한 프렌치토스트 위에 설탕을 살살살 뿌려준다. 옛날 핫도그 처럼 쏟아붓는다!!
5.맛있게 뿌린 설탕 위에 케찹을 뿌려보았다. 그렇다. 케찹이 쭉 나와버리고 말았다. 범벅이 되어버렸다.


내가 처음으로 배운 요리 '프렌치토스트'

그 몰랑함과 따뜻함이 선생님을 떠오르게 한다.


겨울에는 우리와 옥상에서 눈싸움을 하다

교장실에 불려 올라가 혼나고 풀이 죽어계셨던

그토록 순수하셨던 이성준 선생님이 보고 싶다.

중학교 때 낯을 가려 인사도 제대로 못했는데


그 누구보다 따뜻한 선생님이셨다고

감사하다고 얘기하고 싶다.


점심시간마다 틀어주시던 선생님의 최애 곡

 강산에의 '푸른 강물을 거꾸로 거슬러 오르는 연어들' 들으며 프렌치토스트를  먹어본다.



작가의 이전글 엄마가 웃는다. 우리 엄마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