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영글 Nov 30. 2018

사물의 마음

의자는 실망했지만 다시 또 기대한다.

요즘 읽고 있는 '인간실격'에서 다자이 오사무가 세상은 개인이라고 그랬다.

내가 좋아하는 '싯다르타'에서 헤르만 헤세는 나무도 곧 나, 호수도 곧 나라고 했다.

내가 보는 세상은 네가 보는 세상과 다르다. 

내가 보는 너는 네가 생각하는 너일 수가 없다.

너는 곧 나야.

그러니 사물에도 분명 마음이 있지.

-

지금은 비록 글자와 함께지만 그림만으로 사물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그림만으로 내 마음을 전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표지 일러스트 작업완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