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도 황희두 Mar 08. 2022

윤석열 '거짓 해명, 발언 도둑질' 만행 요약


1. "그러한 차원에서 페미니스트라고 생각합니다" 고의 삭제 이후 실수 타령, 이후 WP 공개 반박(거짓 해명)

2. TV토론에서 '페미니즘'의 의미에 대해 이재명 후보가 한 말을 윤석열이 답변한 것처럼 위조(발언 도둑질)


---


<윤석열 WP 인터뷰 답변(220307)>


저는 TV토론회에서 “페미니즘은 휴머니즘의 하나로서, 여성의 성차별과 불평등을 현실로 인정하고 불평등과 차별을 시정해나가려는 운동을 말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3차 토론회 발언(220322)>


- 윤석열 "저는 페미니즘이라고 하는 것은 휴머니즘의 하나로서 여성을 인간으로서 존중하는 그런 것을 저는 페미니즘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재명 "글쎄요. 페미니즘이라고 하는 것은 다시 제가 정의를 드리면 여성의 성차별과 불평등을 현실로 인정하고 그 불평등과 차별을 시정해 나가려는 운동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 때문에 남녀가 못 만나고 저출생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닌 것 같습니다."


---


거짓 해명에 발언 도둑질까지 정말 가지가지한다는 생각밖에 안 드네요.

그래서 도대체 윤석열 후보의 생각은 뭡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윤석열에 분노해 국민의힘 탈당한 41만 보수 유튜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