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윤수 Dec 01. 2023

물(水)의 현상학

물형!

물님!

오늘은 당신 이야기 좀 할래요     


내가 지난주 물 엄청 먹었어요, 아니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으려고 무척 들이부었어요

수소와 산소원자를 몸에다 잔뜩 집어넣다 보니

예전 일제가 독립투사에게 했다는 물고문을 조금 알만했습니다

너무 무서웠습니다 

당신이 지겨웠습니다

---------     


오라팡복약 안내문     


정확한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해 아래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먼저 물을 한 컵(두 컵) 마신 후, 오라팡 14정을 1-2정씩 나누어 물(약500ml)과 함께 30분 동안 천천히 복용합니다. 그 후 물 또는 무색의 이온음료 1L 이상을 1시간 동안 천천히 마십니다.


적어도 검사 2시간 전 또는 의사가 지시한 시간까지 이 약 복용 및 추가 물 섭취를 완료합니다     


*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한 알약

---------     


지구상의 모든 생명은 모두 물에서 육지로 진화했다는데

아무래도 나는 그쪽 출신이 아닌 모양입디다

나는 혜성처럼 하늘에서 땅으로 꽂힌 게 분명합니다

백두산에서 온 농협 백산수(白山水) 거의 2리터를 짧은 시간에 몸에다 집어넣으니까

온몸이 쓰리고 아프더라고요

사방이 온통 물 냄새, 강과 바다 냄새, 시궁창 냄새  

내가 앞으로 물 먹나 봐라---

평생 먹을 물을 이번에 다 먹나 싶고

등산 다니면서 목마르던 게 무언지 모르겠고

물이 지겹고 힘들더라고요

---------     


그러다『역노화』(젊게 오래 사는 시대가 온다)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30살의 젊은 몸으로 150살까지 살자’던가 어쩌고 하던데

그러다 보면 영원히 살기, 영생(永生)도 가능하다는데 

솔직히 지겨울까 보아 나는 영생은 싫은데       


거기에 장수(長壽) 비결 10가지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식물성 위주로 먹고 동물성 줄이고, 운동하고, 소식하고, 잘 자고--- 

등등 외에 이런 게 있습니다      


‘물 먹어라!

물 많이 먹어라!’      


물고문을 겨우 마치고 아직도 물 보면 질리는데 

다시 당신을 가까이하고

당신을 생명의 근원으로, 삶의 보석으로 여기라고 합니다     

이거 어쩌나


물형! 

사랑하는 물님!

아직도 그대는 내 사랑     


‘어느 물 취했던 사람의 물 이야기’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구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