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카타임 Apr 07. 2022

퇴근길


사람은 달라지기 힘들다. 그래서 내가 노력하지 않고도 가지고 태어난 성품이  좋은 것이었좋겠다.


내가 착했으면 좋겠다. 타인이 보기에 그저 걱정스럽기만 한 착함이 아니라 누가 봐도 마음이 놓이는 선함이 내 안에 가득 있었 좋겠다.


왜곡된 자존심과 자격지심으로 힘들어도 입도 뻥끗 못하고 혼자 살아가지 말고, 다른 이의 위로에 편히 기댈 줄 아는 유연한 사람이었 좋겠다.


또한  날 위로하겠다는 모든 이의 품에 다 안기려 하지 말고 호의를 감사히 여기되 내가 날 위로함을 알아,  스스로 다독이며 일으켜 세움이 가장 큰 힘이 되는 사람이었 좋겠다.


평소에 길거리를 걸으며 핸드폰을 보는 사람을 등신같다했다. 오늘은 나도 모르게 내가 그러다 싫어 죽는 고양이를 못 보고 지나쳐서 천만다행이다 했다.

한 번씩 이렇게 등신같이 살아도 거저 얻는 행운도 있어서 노력한 것만으로 겨우 수확해 사는 팍팍한 인생이 아니었음 좋겠다.


나의 퇴근길. 하현으로 가는 달이 왼쪽 하늘에서 날 따라오는 시간. 예쁜 풍경 하나에 하루의 고단함을 반으로 덜어본다.

밤하늘의 풍경이 날마다 다르다는 걸 기억하고는  매일같이 그 풍경을 찾아 보며 사는 삶이길... 그랬음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봄 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