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다서영 Mar 10. 2023

감사한 마음으로 살기 때문에 감사한 상황이 생긴다

알고리즘을 타고 유튜브 채널 하나를 구독했다.

영상을 보면서 나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끌어당김, 동기부여, 우주의 법칙 등 관련해서 다양한 책과 영상을 접해왔지만, 내가 본 영상 중에 단연코 압도적으로 단순하면서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기 때문이다.


나는 영상을 보면서 몇 번이나 뼈를 맞았는지 모르겠다. 중간중간 되새기는 시간이 필요해서, 11분짜리 영상을 30분 넘게 본 것 같다. 한 번으로는 부족해서 2~3번 연달아서 봤다.


<채널 이름 : 진쏠미>

https://www.youtube.com/watch?v=3XBWhZdnre8


내용 중에 가장 충격적인 말은,

"감사할 상황이 생겨서 감사한 것이 아니고, 감사함을 느꼈기 때문에 감사한 상황이 나타난다."는 말이었다.


나는 위의 말을 듣자마자 탄성을 내질렀다.

그리고 오랫동안 곱씹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기 때문에 감사한 일이 생기는 거라고? 그래, 맞아! 이게 바로 풍요로운 마음을 가져야지만,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법칙"이잖아!"


솔직히 머리로는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었지만, 마음으로는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던 법칙이었다.

겉으로는 "그래, 나도 할 수 있어. 확언, 마음가짐, 감정 컨트롤 다 해보는 거야."라고 하면서, 속으로는 이 모든 것을 판타지 속 환상이라고 믿고 있었다.


나는 위 영상을 보고,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을 확실하게 알았다. 앞으로 수많은 영성 책과 채널은 그만 쫓아다니고, 그 시간에 (영상에서 조언한 대로) 지금 현재 "내 감정, 내 느낌"만 다스려볼 예정이다.


혹시 나와 같은 혼란을 느끼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위 영상을 추천한다.


성공을 바라든, 부자가 되기를 바라든, 인간관계가 좋아지길 바라든, 그런 거와 별개로 복잡했던 삶이 조금은 단순하게 느껴질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좋아함에 무게를 가진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