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흰 토끼 네 마리 Feb 20. 2022

걱정은 “내일”프로젝트 한 달

No Worries 31

나의 실천에 한 달이 되었다. 유독 해외 살이+코로나라 걱정이 많아진 나를 위해 시작한 새해 프로젝트. 누가 뭐래도 나 혼자 뿌듯하면 되지^^?


지금 당장 아닌 건, ‘내일’로… 막 계획 없이 사는 스타일은 아니라 나에겐 필요한 주문 같았다.

그리고 도전보다는 안정이 좋은 나에게, 매거진 시작도 도전이었다. 고민 끝에. 아직 무슨 메뉴가 무엇인지 모르지만, 나의 하루에 대한 생각을 남기고 생각할 시간이 돼서 “난 좋다”.


무슨 말인지 모르지만, 적어 내려 가며 나를 돌아보는 느낌?

그리고 보니 벌써 한 달. 같은 내용도 있고, 잊고 있던 것도 생각나고. 자체 결산!


-10 동안 온전히  책을 읽어 보겠다

가장 쉽게  장이 넘어가는 관심사 있는  읽기 

drawing 연습에 30 집중하기… 나름 잘 지켰다. 짝짝

!


온라인 쇼핑 하루 멈추기!

아이에게 오늘 잠들 때까지 싫은 소리  하기

-아이에게 기분 좋은 말만 하기. “정말 정성껏 잘했구나” , 책에서  긍정적인 말로 표현해 보기… 나름 노력 중.. 온라인 쇼핑은 생필품 쇼핑이라 하루 멈추기 어려웠으나 해냄!


나를 위한 영양제 잘 챙겨 먹기.

홈트 3일째. 새롭게 소소하게 시작한 작심삼일 실천하기.

… 정말 잘 지켰다!! 짝짝짝!!


… 제일 많이 내가 쓴 내용들…’ 난 참 여유 없이 살고 스마트폰을 놓지 못했나 보다. 늘 반성하고 다짐하고 있다’

-아무것도  하고 눈을 감고 3분짜리 음악 5 듣기.

-아침에 10 일찍 일어나서 여유 있게 준비하자. 10 일찍 일어나서 오늘  일을 메모해 보자!

-오늘   적으며, 자기 전에 오늘 하루 5 동안 다시 생각해 보기

-자기 전에 다음날 뭐할지 생각해 보기.

-오늘 하루를 소중하게, 긴장 초조의 순간 나를 무엇을 하면 좋을지 찾아보기

-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 실천하기


오늘 내가 무엇을 하였건, 나를 칭찬하고 나를 격려한다.

작은 일부터 변화를 주자

작은 루틴부터, 오늘부터 부지런하게 살자. 매일을 special day처럼.

망설이기보다 행동하고 행동하면 실천하기.


*제일  지킨  실천해 보기 위해 다시 나의 plan 쓰기

이번 주동안 ‘미드 보기. 한국 드라마 잠시 쉬어 가기


오늘의 1 day 1 plan.

잘했어 한 달간. 매일. 나를 칭찬하며 오늘은 미드만 보며 영어 듣기 실천하기.

나에게 주는 한 달 선물.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하루를 자기 전에 정리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