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의 중요성
산티아고 Tip_알베르게 예약 편
알베르게 예약은 필수는 아니에요. 하지만 성수기 시즌인 5월 9월에는 순례자들이 많아서 알베르게에 자리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예약을 해 두면 잠자리를 안심할 수 있답니다.
예약은 부킹닷컴과 같은 숙소 예약 어플을 이용해서 할 수 있어요. 이 어플을 사용하면 알베르게 주인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일 없이 어플 안에서 예약을 확정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하지만 어플에 등록되지 않은 알베르게가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buen Camino라는 어플을 더 많이 사용했습니다. 이 어플은 그 마을에 있는 알베르게 정보가 모아져 있고 사장님의 What's app(외국의 카카오톡과 같은 어플) 연락처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다만 직접 소통해서 예약을 잡아야 해요. 영어가 부담스러우신 예비 순례자 분들을 위해 예약 문자 팁을 드릴게요.
Hello. I'm (본인 영문 이름) from South Korea.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온 누구입니다.
I'm walking camino. 저는 순례길을 걷고 있어요.
I'd like to stay in your albregue on 날짜. 저는 당신 알베르게에 이 날짜에 묵고 싶습니다. (날짜 입력에 주의해야 해요. 외국은 날짜를 일/월/년 순서로 우리나라와 거꾸로예요!!)
Do you have an available bed? If you have, I want to make a reservation. 사용가능한 침대가 있을까요? 있다면, 예약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문자를 보내면, Yes, we have space for you! 응, 너를 위한 공간이 있어. / We will reserve the bed for you. 너를 위한 침대를 예약해 둘게. / Ok. I confirm your reservation. 너의 예약 확인했어./ I'm very sorry. The albergue is fully booked. 대단히 미안. 알베르게 예약이 다 찼어.
등과 같이 답변이 올 거예요.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면, Thank you. See you. / 부정적인 답변을 받았다면, 다른 알베르게에 다시 도전하면 된답니다.
모두들 buen camin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