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양선생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monfresh Apr 05. 2023

쓴맛 좀 봤다

점심 먹고 학교를 한 바퀴 돌아본 다음 행정실로 들어갔다. 다들 컴퓨터 앞에 앉아서 고개도 안 들고 일하고 있었다. 아무도 알은체를 안 하니 내가 혼잣말을 했다.

“아이구... 다들 바쁘네. 분위기 왜 이렇게 진지하지?”

김 주무관이 그제야 나를 보면서 말했다.

“아니, 지금 바쁜 척하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내가 말했다.

“아하, 나는 지금 노는 척하고 있는 건데!”

사람들이 잠깐 웃었다.


실장 살짝 말했다.

“교장선생님, 요새 김 주무관 다이어트하고 있어요.”

“아, 미안합니다. 조심히 지나가겠습니다.”

그냥 나오려는데 실장이 날 불렀다.

“커피 한잔 드시고 가세요.”

새로 산 캡슐이란다. 김 주무관도 잠깐 쉬러 테이블로 왔다.

“맛 어떠세요?”

“잠깐만요. 어우~ 써~!!”

1부터 10단계까지 있는데 단계 6이라고 한다. 교장실에 있는 것은 단계 4란다. 나는 자세한 건 몰랐지만 그것도 물을 넉넉히 부어서 마신다. 공연히 일하는 사람들한테 놀자고 했다가 쓴맛 단단히 봤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