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글 Jul 15. 2021

현재 나를 힘들게 하는 ‘잡초’는 무엇인가?

‘잡초’가 아닌 ‘귀중한 산나물’로 바라보면 무엇이 달라지겠는가?

내 잡초는 내 마음에 스멀스멀 피어나는 불안감이다


'잘하고 있는 걸까'

'내가 틀린 건 아닐까'

'계속 이렇게 해도 될까'

이런저런 걱정이 내 모든 영역을 침범해서 나는 꼿꼿하게 서있는 일이 힘들다. 너의 눈치, 나의 눈치를 보며 당당하게 내 자리를 지키는 일이 어렵다.


이 마음을 귀중한 산나물로 바라본다면, 나는 앞으로만 나아가는 사람이 아니라 옆과 뒤를 돌아보는 사람이 된다. 조금 걸었다 쉬는 여유를 가진, 나에 대해 사색하는 사람이, 당신의 마음을 귀히 여기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잡초에 가려진 들꽃처럼
잘 보이지 않아도
여전히 들꽃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 마음처럼






매거진의 이전글 조바심이 나지만 가장 좋은 때를 위해 기다리고 있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