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월 Aug 20. 2022

그리움을 그리다

당신과 내가 아는 그리움

그리움을 그리움이라고 부를 수 있을 때

그리움은 더이상 그립지 않다. 


당신이 알던 나를 그리는 건

내가 알던 나를 그리는 것보다 무겁다.



당신이 알던 나를 그리워하는 건

내가 알던 나를 그리워하는 것보다 무섭다. 



내가 몰던 자전거에 당신은 타지 않았다.

당신은 느린 걸음을 걷고 나는 뛰었다.


저만치에 당신이 있고


그리움의 자전거에 

그리움은 없다. 


그리움은 그리움이라 부를 수 없을 때

그립다.



작가의 이전글 알아맞혀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