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비됴 Oct 09. 2023

10월 1주차
국내외 신규 예고편 소식!

영화 <싱글 인 서울> 외 7편 소개 

추석 연휴 끝자락에 서 있었던 10월 1주차. 관객들을 만나기 위해 그 모습을 드러낸 국내외 신규 예고편을 소개합니다. 국내는 이동욱, 임수정 주연의 <싱글 인 서울>과 넷플릭스 신규 작품이, 해외에서는 추수감사절을 겨냥한 호러 영화 <땡스기빙>이 눈에 띄는데요. 과연 어떤 작품이 공개되었을지 총 8편의 국내외 신규 예고편을 소개합니다.

 

[국내편]


| <싱글 인 서울> 티저 예고편


이동욱과 임수정 주연의 <싱글 인 서울>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영화는 솔로가 좋은 파워 인플루언서 영호(이동욱)과 솔로에서 탈출하고 싶은 출판사 편집장 현진(임수정)이 싱글 라이프 관련 책을 만드는 내용의 로맨틱 코미디인데요. 두 배우의 조우는 물론, 이솜, 장현성, 김지영, 이미도 이상이 등 조연들의 연기도 기대가 되는 연말 겨냥 영화라 할 수 있겠네요. 2020년 완성 후 3년 만에 관객을 만나는 이 영화는 오는 11월 29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 티저 예고편


줄리아 로버츠, 에단 호크, 마허샬라 알리, 케빈 베이컨. 이 배우들이 모두 출연하는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는 휴가를 보내던 가족에게 사이버 공격을 피해 이곳으로 오게 되었다는 낯선 이들이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요. 샤말란 감독의 <똑똑똑>이 생각나는 줄거리입니다. 설정 자체는 흥미로운데요. 과연 어떻게 풀어나갈지 사뭇 궁금하네요. 오는 12월 8일에 공개됩니다.  


| <플루토> 공식 예고편


새로운 ‘아톰’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셨나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플루토>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티저 예고편보다 더 많은 이야기와 영상을 볼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인간과 로봇의 거리가 가까워지고 있는 세상 속 진실을 찾아가는 로봇 형사와 아톰의 이야기가 좀 더 확실히 보입니다. 인간다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을 던질 것 같은 <플루토>는 10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티저 예고편 


뽀블리를 넷플릭스 시리즈로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박보영 주연의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라하 작가의 동명 원작을 영상화한 이 작품은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간호사가 겪는 일들을 그린 작품인데요. 박보영 이외에도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이 출연하고, 영화 <완벽한 타인>,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의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네요. 정신병동에 오는 아침은 오는 11월 3일 넷플릭스를 통해 마주할 예정입니다.  



[해외편]


|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Evil Does Not Exist) 예고편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신작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가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베니스국제영화제 은사자상을 받은 이 작품은 코로나 이후 글램핑 야영장이 건설되려는 한 작은 마을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드라이브 마이카>에서 협업한 이시바시 에이코 음악 감독과 공동 기획한 작품인데요. 음악 라이브용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극영화가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영화를 볼 때 음악을 주요 깊게 들어야겠네요. 일본에서는 올해 하반기 개봉 예정입니다. 



| <나이트 스윔>(Night Swim) 공식 예고편


밤에는 수영하지 마세요! 제임스 완과 블룸하우스가 제작한 <나이트 스윔>은 전직 프로야구 선수와 그의 가족이 수영장이 딸린 집으로 이사하면서 공포스러운 일을 겪는다는 내용입니다. 이 작품은 동명 단편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데, 이를 만든 브라이스 맥과이어가 연출과 각본을 맡았죠. 단편을 장편으로 옮겨 성공한 작품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에서 이 영화는 어떤 결과물을 내놓을지 궁금하네요. 북미 기준 2024년 1월 5일 개봉 예정입니다. 


| <땡스기빙> (THANKSGIVING) 공식 예고편


추수감사절 시즌 맞춤 공포 영화가 도착했네요. 영화 <땡스기빙>은 추수감사절 날 명절의 발상지인 매사추세츠주 플리머스에 의문의 살인마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 작품이 특별한 건 2007년 개봉작인 ‘그라인드 하우스’의 가짜 예고편을 기반으로 한 장편 영화이기 때문입니다. <호스텔> <그린 인페르노> 등 한 공포 하는 작품을 만든 일라이 로스가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북미 기준 11월 17일에 개봉합니다.


| <4월이 되면 그녀는>
(四月になれば彼女は) 예고편

사토 타게루, 나가사와 마사미, 모리 나나가 출연하는 <4월이 되면 그녀는>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가와무라 겐키 작가의 동명 원작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약혼자가 있한 한 의사가 의문의 편지를 받고 첫사랑을 찾아 떠나는 내용입니다. 세 배우가 출연하는 건 물론,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의 가와무라 겐키 작가의 원작이라는 점도 구미를 당기는데요. 예고편을 보니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가 생각나네요. 일본 기준 2024년 3월 22일 개봉 예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9월 3~4주차 해외 신규 예고편 소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