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집밥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zoos Jun 02. 2020

21. 오이소박이 국수

2020년 6월 2일 점심


내가 이렇게나 국수를 좋아하는지 몰랐다. 날이 슬슬 더워지려는 기미가 보이길래 며칠 전에 소고기 다시다를 베이스로 해서 무를 절여서 만드는 냉육수를 만들어 뒀다. 몇 주 전에 만들어둔 오이소박이가 잘 익어 있길래 국수를 삶았다. 냉육수에 오이소박이 국물을 섞어서 잘 삶아진 국수를 넣었더니 시원하면서 매콤한 오이소박이 국수가 됐다. 솔직히 말해서 장사를 해볼까? 하는 생각이 잠깐 들 정도로 맛있었다.


국수를 삶기 전에 깍두기를 담아두었다. 무를 작게 잘라 소금에 절인 다음 맛을 살짝 보니 벌써 여름 무인 건가, 맛이 좀 쓰고 향도 별로다. 그래서 양념을 좀 과하게 하고 양파와 대파를 잔뜩 넣어서 버무렸다.


오랜만에 손을 움직이고 칼을 잡았다. 일주일 정도 푹 가라앉아 있었다. 기분이 바닥을 치고, 자존감이 스러져가고 있었다. 낮과 밤이 뒤바뀌고 밤새 술을 마시는 날이 늘어났다. 몸이 축나는 것보다도 정신이 무너지는 것이 느껴졌다.


일상을 다시 일상으로 돌려놓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오늘은 좀 일찍 일어나서 샤워를 하고 청소를 했다. 무를 썰어 깍두기를 담그고 국수를 삶아 오이소박이 국수를 말아 먹었다. 오랜만에 친구에게 전화가 왔다. 어떻게 살 거냐고 묻기에 취직 준비를 하고 있다고 했다. 좋은 소식을 들려달라는 말에 그러고 싶다고 대답했다.


응. 정말 그러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20. 땀 흘린 뒤의 냉국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