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집밥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zoos Jul 03. 2020

24. 고민 방지 카레

2020년 7월 3일 점심


머릿속이 영 복잡하고, 해야 할 일은 많은데 도대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어차피 백수에게는 큰 의미 없지만, 그래도 기분만은 달라지는 주말이 다가오고 있는데 이대로는 멘탈이 무너져 내릴 것 같다. 주말을 평일처럼 생각하고 작업을 진행해야겠다고 생각하고, 며칠 동안 메뉴 걱정하지 않도록 카레를 한 냄비 가득 끓였다.


냉장고 안에 숨어 있던 감자 두 알, 물러진 부분을 잘라내고 벗겨내니 귀엽게 작아진 양파. 고기가 들어가는 건 별로 좋아하지 않고, 다른 야채는 더 넣을 것이 없었다. 맛이 좀 부족할 것 같아서 마법의 재료인 치킨 스톡을 하나 풀었다.


오히려 콩나물국에는 신경을 좀 많이 썼다. 해물 육수 팩으로 육수를 만들면서 대파를 잔뜩 넣어 같이 우려냈다. 국간장, 멸치액젓을 기본 간으로 해서 새우젓을 듬뿍 사용해 시원한 느낌으로 간을 맞추고 마지막은 소금으로 마무리. 푹~ 끓여내니 엄청 깊은 맛의 콩나물국이 됐다.


냉장고 안에서 잠자고 있던 오이 두 개는 모두 잘라서 별다른 양념 없이 고춧가루와 새우젓, 설탕, 식초에 무쳤다.


이걸로 며칠 동안의 식사는 고민 없이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메뉴 고민을 막은 이유는 그 시간에 다른 고민을 하고, 작업에 활용하기 위함인데, 과연 나의 몸과 의지가 나의 계획에 따라 움직여 줄지는 모르겠다. 계획은 언제나 수정하고 보정하라고 세우는 거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23. 먹다 남은 광어로 물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