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안개 석연 Mar 25. 2016

오가는 길가에 코스모스가 피었다

오가는 길가에 코스모스가 피었다

어허~ 어쩔라고?

쟤는 무슨 맘 이래???

예전에 코스모스는 가을에 핀다고 했는데....

시험에도 나오지 않았나?

다음 중 가을에 피는 꽃이 아닌 것은?

또는

계절과 그 계절에 피는 꽃으로 맞는 것은?

또는 잘못 짝지어진 것은? 등등으로....


그래

코스모스가 꼭 가을에만 피란 법 있는가?

싹이 나고 자라 기온 맞으면 봄이라도 필 수 있는 거지

그러다 또 지고 씨앗 떨어져 가을에 다시 필 수도 있고

그 코스모스 맘을 내가 어쩌랴

지 맘인데


근데

가을도 아닌 때 가을처럼 피어

내 맘 흔들지는 마라


하기야 그것도 어찌 제 탓이랴

흔들리는 내 탓이지


말이 아무리 제 맘대로 달리고 뛰어도

내가 내 자세 바르게 잡고 있으면 결코  낙마하지 않는다 했거늘


너는 뛰든가 말든가

나는 나대로 앉았으련다


ㅎㅎ 코스모스야 그 날이 언젤른지???

작가의 이전글 아름다운 동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