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 미정 Aug 15. 2024

우리 집 밥상

랜치소스만들기

작년 주말 아침엔 눈 뜨자마자 라면을 끓여 먹었다.

라면이 먹고 싶어서 전날 밤부터 설레었었다.

라면의 종류는 왜 그렇게 많은지 모르겠다. 종류가 많으니깐 질리지도 않는다.

건강에 별 상관없이 , 별 관심 없이  건강에 자만하면서 살아왔다.

피곤은 누적되고 운동은 하지도 않고 그저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았다.

그중 가장 자신만만했던 건강이 무너지고 삶을 다시 리셋하는 중이다.  암이라는 것은 내 인생에 절대 없을 줄 알았다. 하지만 역시 '절대'라는 것은 없었던 것이다.  암이라는 것은 어쩌면 교통사고와도 같은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예기치 못한 사고.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하기로 한다.

내 나이 만으로 40살인데 아직 살날이 훨씬 많이 남았다. 암으로 더 이상 고통받고 싶지 않다.

요즘은 내가 암환자였나 싶게 잘 지내고 있지만 가슴의 상처와 불편함이 암환자인걸 잊지 말라고 말해주는 것 같다. 불가 몇 달 전까지만 해도 가공식품을 그렇게 먹었는데 요즘에는 그렇게 좋아하는 과자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아예 안 먹기는 어렵지만 횟수를 좀 줄였고 매일 한 시간 넘게 운동을 하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먹는다.

아침에  일어나면  따뜻한 물로 양치를 하고 사과나 토마토를 썰어서  먹는다. 이렇게 먹다 보니 이젠 안 먹는 게 이상하고 좋아하지도 않던 토마토를 매일 먹게 되었다.

그러면서 우리 집 밥상이 달라졌다. 식사 전에는 무조건 토마토나 야채를 먼저 먹고 밥을 먹는다.

내가 그렇게 하니깐 가족들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었다. 주말 아침엔 무조건 라면을 먹던 우리 집 밥상이 달라진 것이다. 토마토를 별로 안 좋아하는 신랑이 가장 좋아하는 토마토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바로 랜치소스에 찍어먹는 방법이다. 나는 토마토에 꿀만 뿌려 먹어도 맛있는데 신랑은 별로라고 했다. 그러다 요거트를 이용한 랜치소스를 만들어 주었는데  맛있다며 잘 먹는 것이었다,

랜치소스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꾸덕한 그릭요거트를 준비한다. 그릭요거트에 마요네즈 꿀 레몬즙 소금 후추를 넣어 섞어주면 완성이다.




다이어트를 해야 하니깐 저칼로리 마요네즈로 넣어준다.

과일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에 찍어먹어도 아주 별미이다.



주르륵 흘러내리는 드레싱 소스는 아니고 찍어먹기 좋은 소스이다. 만약 주르륵 흘러내리는 걸 원하면 꾸덕한 요거트 말고 요구르트 같은 질감의 요구르트를 구입하면 좋다. 요거트는 다이어트하려고 마음먹었을 때 늘 샀던 식재료 중에 하나이다.

다른 사람들은 그릭요거트에 빠져서 잘만 먹는다고 하는데 나는 이렇게 먹어도 저렇게 먹어도 요거트의 맛을 몰랐는데 이번에 확실히 맛있는 걸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우리 집 밥상이 지금처럼 건강하게 유지되면 참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불안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