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피트리 Sep 11. 2022

김여사 이야기



환갑을 훌쩍 넘긴 어느날

김여사는 고향 지인의 전화를 받았다.

지인이 희미해져가는 기억 속의 이름을 꺼냈다.

건강이 악화되어 귀향한 남자가 그녀를 꼭 한 번 보고싶어 한다는 것이다.

그녀는 희미한 기억을 드문드문 짚어가며 병문안하였다. 

세월이 흘러 많이 늙었지만 그들은 오랜 기억 속의 서로를 바로 알아차릴 수 있었다.

그가 꼭꼭 힘주어 말했다.

"너는 나의 소녀 그대로구나… 하나도 변하지 않았어!"

김여사는 불룩불룩 넘치는 뱃살을 가리고 서서 너털웃음 지었지만

저도 모르게 얼굴 붉혔다. 

뜻밖의 고백을 남긴 채 그는 세상을 떠났다.     

뜻밖의 고백과 이별 뒤에 

김여사는 비로소 지는 풍경을 바라보게 되었다.

지는 풍경 속에 들어 있는 수많은 빛살들의 사연이

석양을 타오르게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중에 첫사랑의 맹목을 장착한 빛살 하나가 자신에게 잠시 와 닿았음을

그로 인해

지친 삶에서 걸어 나와 풍경을 바라보게 되었음을

이전 23화 장미를 끌어안는 방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