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네팔의 낭떠러지를 구르던 나를 살려준 나무    

낭떠러지에 있던 유일한 나무. 그것이 보여준 초인적인 힘에 대하여

살면서 초능력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인간의 언어로는 결코 설명할 수 없는 초인적인 힘을 말이다. 나는 작년에 경험해 본 적이 있다.


2019년 4월, 네팔로 장기 배낭여행을 떠났을 때였다. 네팔 달력으로 새해를 앞둔 밤이었다. 친구가 몰던 오토바이를 타다가 나는 그만 낭떠러지를 구르게 되었다.


어둠 속에서 공포감에 아득해지던 나는 몹시 신비로운 힘을 느꼈다. 마치 "넌 살아야 해. 내가 지켜줄게."라고 말하는 듯했다. 알고 보니 난 낭떠러지에 있던 유일한 나무의 넝쿨에 걸려 살아남은 것이었다.


내 평생 은인 같은 존재, 나무.
천만다행히도 목숨은 건졌지만, 발이 퉁퉁 불고 곳곳에 멍이 들었다. 지금은 무릎의 흉터만 훈장처럼 남아 있을 뿐, 멀쩡하다!


그 사고 덕분에 나는 브런치 작가도 될 수 있었다. 사실 이미 2016년 초부터 브런치에 글을 써볼 것을 추천받았다. 관심이 있었는데도 지원조차 하지 못했다. 그랬던 나였는데 네팔에서의 경험은 도저히 썩히고 싶지 않았다. 한국에 돌아온 뒤 브런치 작가 되기에 도전했다.


무척 감사하게도, 단숨에 합격했다. 세 편의 글에 네팔에서의 극적인 경험과 그로부터 얻은 깨달음을 귀중히 담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올 1월에 브런치 작가가 되고 2월부터 본격적으로 브런치 생활을 시작했다. 글을 통해 다양한 작가 분들을 만났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1인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 개인 브랜딩에 힘쓰시는 분들이 부러웠다. 한편 세일즈 할 용기가 없었던 나는 스스로를 알리기가 부끄럽고, 또 두려웠다.


그랬던 내가 브런치 작가가 된 지 반년도 채 되지 않아 경이로운 변화를 맞이했다. 7월에 <하루 15분 영어 필사 모임>이라는 모임을 만들었고, 이제 적극적으로 영업도 한다. 1기에는 71명, 2기에는 104명이 참여해 주셨고, 현 3기에는 127명이 참여해 주고 계신다.


이 모든 일은 브런치 작가가 되지 않았더라면, 글쓰기가 아니었다면 만나지 못했을 기적이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자면, 네팔의 낭떠러지에 있던 나무가 나를 살려주지 않았더라면 경험하지 못했을 초인적인 힘이다.


매일 글쓰기를 실천한 지도 220일을 넘겼다. 유튜브에도 다시 도전해 보고 싶어 오늘 브랜드 계정을 새롭게 생성하고, 채널 아트도 처음 만들어 보았다. 운영하는 모임을 위한 공지를 영상으로 찍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k9Nr7XTcfA&t=3s


다가오는 주에는 글쓰기, 여행, 그리고 영어가 바꾼 나의 삶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도 하게 될 예정이다. (단 한 분이 오실지라도, 아니 오시지 않더라도 나는 자리를 지킬 것이다!!)


이렇듯 나무가 선물처럼 보여준 초능력 덕분에 난 더욱 감사한 마음으로 삶을 모시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상황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빛나는 에너지로 승화시키는 능력도 더욱 기를 수 있었다.


사실 올 2월 말에 퇴사 후, 네팔에 가려고 항공권도 예약을 해두었다. 결국 팬데믹 사태로 취소를 할 수밖에 없었지만, 그곳이 무척 그립다.


그 나무에게 꼭 찾아가고 싶었다. 그 앞에 서서 고맙다고, 덕분에 나 지금 잘 살아있다고, 사고 이전에는 실행하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젝트를 다 벌이며 그 어느 때보다 능동적으로 내 삶을 가꾸어 나가고 있다고, 꼭 전하고 싶었다.


상황이 허락하는 대로 나무에게 어서 찾아가고 싶다. 우둔한 나를 일깨우게 하기 위한 장치로 내가 주인공인 영화에 나무가 등장했는지는 모르겠다. 확실한 것은 기적은 매일 시지프스의 돌을 굴리는 내 삶 속 곳곳에 보물찾기 하듯 숨어 있다는 것이다.


그 사실을 절절하게 깨닫게 된 것이 바로 네팔의 나무가 내게 가져다준 초인적인 힘이 아닐까. 초능력은 별다른 것이 아니다. 바로 적극적으로 찾고 누리는 자의 몫일뿐...!


Miracles happen everyday,
change your perception of what a miracle is
and you'll see them all around you.

- Jon Bon Jovi


* 기적은 매일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적이 무엇인지에 대한 당신의 지각을 바꾸세요. 그러면 당신의 주위 곳곳에 존재하는 기적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존 본 조비)


브런치 작가 한방 합격의 일등공신, 네팔 사고 경험담.

이는 브런치에 올려본 첫 번째 글이기도 하다.


https://brunch.co.kr/@111193/1


작가의 이전글 노래로 감성을 가꾼 사람의 얼굴은 다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