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꺼꿀이 Oct 27. 2022

폭신폭신 계란말이

나는 계란말이를 엄청 좋아한다.


아빠는 계란말이에 대파랑 양파를 넣어주고 빠싹 익혀서 나에게 주었다.


엄마는 계란말이에 대파만 넣어주고 2/3만 익혀서 나에게 주었다.


고모는 계란말이에 대파랑 양파랑 당근을 넣어주고 두툼하게 더 두툼하게 말아서 나에게 주었다.


계란말이는 케찹을 찍어 먹는게 더 손해야

아무것도 찍지 않은 채로 우왕 하고 먹어버린다


계란을 삶아줄 수도 있고

계란을 탁 하고 풀어서 몇십초 안에 후라이를 해줄 수도 있고

계란을 대충 막 비벼서 스크램블처럼 해줄 수도 있었을텐데


굳이굳이 계란을 풀고 야채를 넣고

민감한 계란을 온도에 맞춰서

찢어지지 않게 둘둘둘둘 말아주는 것


나는 그 사랑을 이제야 온전히 느낀다.


나는 계란말이에 담긴  사랑을 엄청 좋아했나보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금치 무침 좋아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