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맑음 Jul 10. 2024

감자

감자는 싹이라도 나지

감자는 싹 이라도 나지

싹 조차 틔우지 못하고 흙 속으로 깊이 파고들던

나의 지난 날 괜찮다고 잘 될거라고 되뇌였는데..

긍정적 사고가 통하지 않을정도로 자신의 무능함과

혐오로 힘들었었다.. 그래도 깨부쉈으니!

다시 일어나보자!


세상 모든 감자들아

감자는 싹이라도 나지 난 뭘까?싶고 부정적이고

냉소적인 감자들아 관점을 바꿔보자

우리는 더 건강한 새싹을 틔우기 위한 때를

만나지 못한 감자들이다. 나도 그중 하나였고

이제 나는 때를 만나 싹을 틔워낸 감자가 되었다.

너도 너의 때를 만나 멋지고 건강한 싹을 틔울 수 있기를

바란다.


모든일엔 때가 있다는 말을 난 이제 믿기로 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 구절이고,

늘 마음에 새기려 하는 말이다.

내 인생에 물음표 던지지말자!

오로지 느낌표만 던지자!

난 된다! 할 수 있다!

월, 일 연재
이전 11화 할 수 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