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집샤 Mar 15. 2024

자존감 높고 잘난 사람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재회 공식

재회 스킬 꿀팁

이 글은 이런 개념, 메커니즘을 일반화를 시키려는 것이 아니고, 다른 일은 잘하면서 재회를 간절히 원하는 상황에서는 유독 머리 회전이 안 되는 특정 부류의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가 높은 것이다. 물론, 이것이 무조건 자존감이 높고 잘난 유형의 남자들 혹은 여자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감안하면서 보면, 반드시 자신이 그런 부류가 아니라도 어느 정도 유용한 내용일 수 있다.


남자들은 전 여자친구가 지보다 돈 많고 잘생겼거나 몸 좋은 남자를 만나면 눈깔이 뒤집어진다. 반면, 자기보다 못한 남자를 만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오히려 안심을 하거나, 신경조차 쓰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자는 반대다. 전 남자친구가 자기보다 어리고 예쁜 여자를 만나면 뒤도 안 돌아보고 그 남자와 끊어낼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반면, 자기보다 나이 많고 못난 여자를 만나고 있단 사실을 알게 되면 속이 뒤집어진다.


이 간단한 메커니즘을 응용하는 것만으로도 재회 확률이 엄청나게 높아질 수 있다. 혹시라도 이 내용이 전혀 공감 및 이해가 안 된다면 반박할 생각은 하지 말자.


자신이 그간 만나온 이성들에게 얼마나 형편없는 존재였었는지 광고하는 꼴밖에 안 되니까 말이다.

이전 08화 나쁜 남자를 인생에서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