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두막 Jul 22. 2022

건너가기와 탁월해지기

  기본학교에는 주문이 있다. 수업하기 전에 외우고 시작하는 선언문이다. 


 “나는 건너가기를 멈추지 않습니다. 

 나는 탁월함을 추구하며

 나보다 더 나은 나를 꿈꿉니다. 

 나는 가장 먼저 나를 궁금해 합니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나는 어떻게 살다 가고 싶은가.”


 여기에는 네 가지 핵심이 담겨있다. 건너가기, 탁월해지기, 큰 꿈을 품기, 나로부터 시작하기다. 이것은 큰 사람이 되기 위한 필수 덕목이다. 나는 너무 자잘한 사람이어선지 이 넷의 실마리가 잡히지 않았다. 노력을 하려면 조그만 자락이라도 잡아야 하는데 그게 참 막막했다. 수업은 내내 이것들을 다뤘는데 알아 들을 수 있는 귀가 아쉬웠다. 그러던 차에 곡을 하나 만들었다. 짧은 곡이지만 가족들이 즐겨 불렀고 내 마음에도 힘을 주었다. 제목은 ‘두 별이 만나’이다. 


 “내 가슴에 별 하나

 저 하늘에 별 하나

 두 별이 만나 하나가 되면

 우리는 사랑을 한다오.      


 어느새 그윽한 눈동자 속엔

 온전한 그리움 뿐이라오.

 왔다가 가더라도 나는

 잊히지도 잊지도 않으리오.      


 나는 어디로 가고 있을까요?

 건너간 그곳에서도 노래를 부르리.”     

이전 08화 에세이 숙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