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십육도씨 Feb 07. 2020

딸기 요거트 스무디

20.02.05

딸기 철이라 그런지 여기저기서 딸기가 들어간 시즌 메뉴가 나와서 나도 집에서 딸기 요거트 스무디를 마시기로 했다.

우유 한 잔에 얼음 한 주먹, 냉동 딸기 한 주먹, 마트에서 산 요거트 파우더 세 봉지(약 55g)를 넣고 믹서에 갈면 끝.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시럽을 더 넣어도 되지만 이번에는 그냥 생략했다.

생 딸기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수분이 많아 꾸덕꾸덕하게 먹고 싶다면 우유의 양을 조금 줄이고 얼음과 요거트 파우더의 양을 살짝 더 넣는 것이 좋다.

 

사실 나는 초등학교 시절에 운동회 때 딸기를 잘 못 먹고 배탈이 난 적이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먹기는 먹지만 사족을 못 쓸 정도로 좋아하는 건 아니다. 다만 약간의 특별한(?) 과일이다.


 나의 첫 아르바이트는 카페 종업원이었는데, 번화가에 있어서 주말이 되면 손님이 만석으로 복작복작해서 정신이 없을 정도였다. 하루 종일 일 해도 자취를 하다 보면 생활비는 모두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아끼고 아낀다고 펄펄 찌는 여름에는 에어컨이 있어도 안 틀고 버텼다. 당연히 마트에 가면 과일은 비싸서 어쩌다 한 번 사 먹거나 시들시들해서 할인 중인 과일을 사 먹고는 했다.

다시 아르바이트 얘기로 돌아가서, 카페 메뉴 중에는 딸기 파르페가 있었다. 큰 유리컵에 시럽과 아이스크림, 딸기 등을 얹어서 만들었다.  내가 만들어놓고 정작 나는 무슨 맛인지 모른다. 크고 무겁고 아름다운 딸기 파르페는 아르바이트생으로서 그림의 떡이었다. 그러다 일 년에 한 번 겨울에 본가를 가면 딸기가 한 박스 있었다.

생 딸기를 몇 개 씻어서 그 자리에서 다 먹었다.


 벌써 몇 년 전 일이라 지금도 그렇게 딸기에 대한 로망이 있지는 않다.

그냥 딸기 철이니까 딸기에 대한 의리(?)라던가 연례행사 비슷하게 괜히 한 번은 먹어야 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작가의 이전글 밀크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