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ngerine Sep 17. 2019

어떤 이상한 희망 또는 확신

-사람들의 일상생활 훔쳐보기-

'나는 안될 거라는 망상'

'나는 실패할 거라는 두려움'쫓아와

날카로운 이빨을 갈며 잡아먹으려 할 때면


도망가고 회피하려 했었

마지막엔 '생존'이 중요하다며

헐떡이며 [야비하고 비이성적인 방식들]을

나열하고 있었다.


근데 그럴수록 '그것들'

나를 가만두지 않았다.


그때였을까?

우연히 내 맘에서 나온 한 문장...


'나는 실패했고 끝났다.'


...


갑자기 그것들은

날카로운 이빨을 감추고

미소를 그리며


나를 홀리는 듯한 목소리로


그렇게 생각하면 안 된다

다시 방법을 찾아 보라며 부추긴다.


그때, 다시 나온 이 문장...


'나는 실패했고 끝났다.'


슬며시 그것들은 자취를 감추었


마음속 깊은 어딘가에서부터

샘물 솟듯이 '어떤 이상한 희망 또는 확신' 생겼다.


지금,

내 앞에 닥친 문제들을

이겨낼 수 있을 것만 같은 그런 희망 또는 확신...


그래서인지 모르겠다.


삶에게 

나는 포기하고 쓰러지고 실패했다고 말할 수 있고  

그런 자신 또한 스스로 받아일 수 있다며

부드럽고 따스하게 쓰다듬어 준다면


우린 지금 여기서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나는 그렇게 믿는다.

적어도 나는...

매거진의 이전글 모호하고 연속된 삶의 모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