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 Mar 28. 2024

망설임 없이 사랑하는 S에게

   사랑이라는 단어의 무게를 무겁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내가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는 건, 오직 쑥스러움 때문이다. 그리고 이 지독한 쑥스러움에 실망했던 적이 있다.


  나는 언제나 S를 시니컬하다고 표현한다. 무뚝뚝함에서 오는 다정이 좋았다. S의 시니컬은 온전히 긍정의 단어로 쓰인다. 사실 이 표현은 S의 귀여움을 극대화하기 위한 장치였던 것 같기도 하다. S는 사실 엄청 귀엽다. 우리가 만나고 헤어질 때, S는 언제나 손을 살랑살랑 흔들어 주었다. 그럼 나는 더 크게 손을 펄럭펄럭 흔들었다. 내 마음은 이마아아안큼이나 크다고 말하기 위해서. 하지만  S는 내가 사라질 때까지 언제까지고 손을 흔들어주었기 때문에 내 마음이 더 크다고 우길지언정, S보다 진득하다고 자신할 수는 없었다.


   살랑이는 손을 마지막으로 본 게 언제인지 기억나지 않는다. 자주 만났고, 그래서 금방 또 만날 거라고 생각했으나, 만나지 못했다. 그렇게 꽤 많은 시간이 흘러버렸다. 가끔은 그때가 언제였을까, 골똘히 생각해보기도 한다. 그러면 저 멀리서 웃으면서 손을 흔드는 S가 떠올라서 마음이 기쁘다가 슬프다가 한다.


   기쁘기보다 슬픈 마음이 더 커서, 내내 삼켰던 사랑한다는 말을 후회하게 된다. 표현에 인색한 나를. 어쩌면 S는 이런 나를 제일 잘 이해해 줄지도 모르겠다. S와 내가 닮은 점이기도 하니까. 우리 언젠가 다시 만나는 날이 오면 망설임 없이 연습해 둔 말을 전해야겠다.

               



       












                            사랑하는 할머니에게. 사랑을 담아, L






이전 02화 유행가를 짓는 E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