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설한장 Oct 29. 2022

  “달라진 점은 없었나요?”

  “네?”

  예상치 못한 질문에 당황했다. 왜냐하면 그건 일종의 ‘변하지 않는 것’에 속한다고 늘 여겨왔기 때문이다. 마치 가족에게서 풍기는 냄새처럼. 늘 찬장 한쪽에 놓여 있는 할아버지 전용 수저처럼. 아침에 비친 태양빛에 눈이 시린 것처럼.

  그런데 이제 와서 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란 듯이 들이밀고 오다니.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나는 그에게 끌려다니며 온갖 검사를 받았다. 괴상한 검사에 곤욕을 치르다 보니 진료실에 놓여 있던 작은 의자 생각이 간절했다.

  그는 녹초가 된 내 앞에서 검사 결과지를 이리저리 휙휙 넘겼다. 그러더니 말했다.

  “이런. 색이 변하셨군요.”

  그가 보여준 사진에는 내 몸속에 있는 노란색 돌이 선명하게 찍혀 있었다. 아. 저건 원래 검은색이었는데. 확실히 달라졌긴 하구나.

  “이건 꺼낼 수밖에 없겠네요.”

  그의 선고에 나는 기절할듯한 심정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여름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