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설한장 Oct 29. 2022

겨울 바다

  “작년 이맘때쯤이었나.”

  “응?”

  서윤은 고개를 들어 그의 눈을 마주 보았다. 그리고 눈동자 안에 담긴 의미를 파악했다.

  “맞아. 작년 이맘때쯤.”

  “그렇군.”

  그는 웃었다. 서윤은 그 자조적인 웃음이 싫지 않았다. 그리고 그런 웃음을 만들어내는 둘 사이의 관계도 마찬가지였다.

  바닷바람을 가만히 맞고 있자니 몸이 차게 식어갔다. 발코니에서 내려다보이는 바닷가 풍경은 객실의 가격만큼이나 값진 것이었지만, 거니는 사람 하나 없이 황량한 모습이었다.

  “이제 들어갈까.”

  “그래. 춥다.”

  방 안의 따듯한 공기를 맞으며 서윤은 내년 이맘때쯤에도 그와 함께 있을지 헤아려 보았다. 어쩐지 먹먹하면서도 허무함 감정이 그녀를 즐겁게 했다.

작가의 이전글 여유 부리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