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전사 Jul 12. 2024

잡초

나는 잡초가 아니다.

사람들은 나를 잡초라 부르지만 나는 잡초가 아니다.

그렇다고 내가 장미이고, 튤립이고 백합인 것은 아니다.


너는 이름이 무엇이냐고 내게 묻는다면 나는 그저 나다라고 말할 뿐이다. 그러는 너는 본래부터 이름이 있었드냐?


민주주의도 이름이 없던 자, 어쩌다 이름을 얻게된 자들이 이룩한 거 아니더냐?


내 이름 대신 날 잡초라 부르는 것은 그가 무지하기 때문이고 내 이름을 그들 명부에 올리지도 않고 나를 잡초라 부르는 것은 무례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름 이전에 존재하는 나다.

그들이 나를 잡초라 불러도 나다.

나는 잡초가 아니다.

나는 그저 나다.

생명체다.

여름 풀(2024.7.12, 경기 평택)

#이름 #여름 #풀 #잡초 #민주주의 #생명체

이전 11화 개자식, Sons of beaches라고 욕한 대통령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