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데이즈 Feb 13. 2023

바다가 그리워지는 날에는


가끔 푸른 바다가 보고 싶다.


가끔 나의 일상을 훌훌 벗어던지고 


드넓게 펼쳐진 그 푸른 바다로 훌쩍 떠나고 싶다.




빼곡하게 채워진 나의 일상, 아니 빼곡하게 채워야만 하는 나의 일상들.

늘 삶을 편안하게만 보아줄 수 없는 나의 성격 탓인 건지, 

아님 나를 바쁜 굴레로 밀어 넣을 수밖에 없는 삶의 운명 때문인 건지,

그리도 참 바쁘게 살아왔다.




우리는 삶의 마당에서 부지런을 떨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하나 세어가며, 인생을 쉼 없이 달려간다. 남편은 남편이라서, 아내는 아내라서, 수험생은 수험생이어서....... 모두가 각기 다른 이유로 쉼 없는 인생을 달려간다. 나도 그렇다.


그렇게 바쁜 쳇바퀴 속을 쉼 없이 돌다 보면, 내 인생의 골목 한가운데서 내 발걸음을 멈추고, 뛰쳐나가고 싶을 때가 있다. 뛰쳐나가 바다로 가버리고픈 열망이 생긴다. 이렇듯 살다가 문득 바다가 참 보고 싶을 때가 있다.


푸른색이 나의 마음을 투명한 빛이 돌게 하고, 축 처진 어깨를 어루만져줄 것만 같다.

끝이 없는 바다의 광활함이 나의 마음을 말끔하게 씻어줄 것만 같다.


그래, 내 머릿속의 바다 사진 한 장을 품고 살자.


찰싹찰싹 


휘이이


지금 있는 이 자리, 내 마음속 바다



살다가 바다가 그리워지는 날에는 

내 마음속 바다 사진을 한 장 품고서

비린내 바다내음 코끝으로 한숨 내쉬고, 들이마시며

푸르름을 온몸으로 휘감아

지금 있는 나를 그대로 사랑하도록

쉬게 하자꾸나.


꿈데이즈 쓰고 그리다. (오일파스텔72색)


이전 01화 예쁜 너, 예쁜 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