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새봄 Mar 25. 2024

요즘 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은 누구인가?

나를 믿고 지지해 주는 사람들, 물건, 콘텐츠들 

나는 두려운가? 

아니면 외로운가? 


나는 근사한 사실을 하나 알고 있다.


소위 말하는 배경, 스펙의 크기는 사실 두려움의 크기와 비례한다. 

자기 삶의 태양을 본 사람은 촛불에 연연하지 않는다. 


남을 따라 살지 않고 

자신의 원칙대로 살면 언젠가 나의 태양을 볼 날이 반드시 온다. 


-김종원의 하루 한 줄 질문일기 중에서 




요즘 내가 매일 자기 전에 쓰는 일기가 있다. 마침 주제가 나를 확 끌어당긴다. 요즘 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은 누구인가? 에 대한 대답은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자신의 일을 시스템화시키고 수익화를 너무나 잘 만들어온 사람에게 영향을 많이 받아서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다. 


그전에 나에게 중요하지 않았던 것이었는데 모든 일에는 때가 있는가 보다. 우연히 듣게 된 그녀의 수업을 받는 내내 소름이 끼쳤다. 딱 이거다 싶었다. 내가 그토록 원하던 시스템 구축과 리더로서 끊임없이 내어줌으로 해서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찾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분야에서 그렇게 내어주고도 굳건하게 자신의 커리어를 쌓는 사람. 참 멋지다. 그리고 나에게 자극이 되어주는 부동산 임대업이다. 5년 전부터 지켜보기만 했던 소형 아파트를 계약하기 시작했다. 처음 시작이 어렵지 오래전부터 계획해 온 것이라 계속 좋은 매물이 나타난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단히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야겠다. 발품 파는 것도 열심히 하고 보는 눈을 길러야겠다.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구체화되어가니 행동도 자연스럽게 그런 쪽으로만 발달하는 것 같다. 더욱 감사한 일은 이런 나에게 옆에서 격려해 주고 지지를 해주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그런 사람들로 인해서 열의가 식지 않는 것 같다. 


언젠가 나도 나의 태양을 반드시 볼 것이다!! 파이팅!!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힐링 타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