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기우진 Jan 05. 2023

손가락 끝이 발꿈치에 닿았다!

카포타사나, kapotasana

* 표지사진: 카포타사나. 이 요기니는 손이 발꿈치를 감싼다. ㅋ


2023.1.4.


오늘 카포타사나 를 할때 손가락 끝이 발꿈치에 닿았다! 양손 모두!


물론 선생 리암이 도와주었다. 세번째 시도를 할때, 내가 허리를 뒤로 제끼고 양손을 천천히 발쪽으로 옮기기 시작하자, 리암이 와서 내손을 잡아 발쪽으로 옮겼다. 어제까지는 발꿈치까지 오지 않았는데, 오늘은 발꿈치까지 닿았다. 양손 모두. 처음이다. 예전에 존이 도와줄때 한손이 무리해서 닿은 적은 있지만. 찰나였고, 난 비명을 질렀었다. 오늘은 양손가락이 발꿈치에 닿은 상태에서 호흡을 5번 하였다. 비명없이. ㅎ


내 요가 여정에서 기억할 날이다. 요가 시작한지 3년 10개월 그리고 2일째. 카포타사나를 시작한지는 대략 2년 후다.


--

2023.1.5.

이글을 쓰고 하루가 지난 오늘. 카포타사나에서 여전히 손끝이 발꿈치에 닿았다. 물론 리암의 도움으로. 




매거진의 이전글 요가, 3년 10개월 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