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니와 알렉산더 Jun 09. 2024

흰 새

6월 10일

흰 새가

날아오른다


나는 흰 새를 잡으러

온종일 뛰어다닌다


흰 새가

잡혀주면 좋겠는데

그러면 나는 더 바랄 게 없겠는데


흰 새가 어쩌면

나에게 잡히기를 원할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쓰고 다녔던 시절도 있었지만


흰 새는 나에게

무심했고 그 사실을 받아들이던 나의

마음 한 모퉁이을

슬픔이 관통했다


흰 새

5월의 깃털

6월의 날개


나는 흰 새를 잡으러

온종일 뛰어다닌다


흰 새가

7월의 노래를 지저귄다


7월에는 나에게 잡혀줄래?


흰 새에게 묻는다


흰 새는 답을 하는 대신

내 눈물 모아 둥지를 짓는다


나는 아름다운 흰 새를 잡으러

온종일 울면서 뛰어다닌다

작가의 이전글 태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