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윤이 Mar 22. 2021

행운의 편지

행운과 저주가 함께있는 편지

카톡음이 울려서 

카톡을 보는 순간 

팡 터졌다.


초3이 보낸 

행운의 편지


행운의 편지


정말 오랜만에 받는 행운의 편지다.

가족 모두 저녁 식탁에 앉아서 함께 웃었다.


누구에게 보내야 하나?

했더니


아들은 

보내지 마세요

어릴 적

문자로 행운의 편지가 오면

걱정을 많이 했어요

행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저주도 있기 때문에요.


딸은

재밌었어요

행운이 온다잖아요.


우리 때는

 행운의 편지가 엄청 길었다. 

문자나 카톡이 아닌 편지로 왔다.

그 편지를 날짜 안에 보내느라 열심히 쓰는 친구들도 있었다.

세월이 변하고 행운의 편지의 내용도 시대에 맞게 변하는 것 같다.


오늘 받은 행운의 편지는

우리 가족을 웃게 해주기도 했고

내가 잘 몰랐던 

우리 아이들의 성격을 알게 된 것 같다.


많은 사람들도 

한 번쯤은 행운의 편지를 받아 보았겠만

어린아이에게 받는 행운의 편지는

귀엽다는 생각이 든다.










작가의 이전글 시금치 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