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론가 청람 김왕식 Sep 20. 2023

내가 나의 가장 소중한 친구이다

내 베스트 친구는 바로 나





"

자신



나의

베스트 프랜드"







일상에서

다양한 관계와 만남 속에서

친구를 만든다.


여러 친구 중에서

가장

오랜 시간 함께하며


가장

잘 알 수 있는 친구는

바로

자신이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항상

나 자신과 함께한다.


나 자신의 모든 순간과

감정,

생각들을 공유하며,


어려움을

겪을 때나

행복한 순간에도

항상

나와 함께였다.


다른 친구들이

내게

등을 돌릴 때,


나는

항상

나 자신을 의지할 수 있었다.

때로는

자신에게 너무나도 엄격하게

다가가곤 한다.


타인의 기대나

사회의 압박 속에서

자신을 잃어버리기 쉽다.


허나

가장 진실한

나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내 안의

소중한 가치와

믿음을 찾아낼 수 있다.


나 자신을

진심으로 알아가는 과정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다.

물론

나 자신과의 관계도

항상

순탄하지만은 않다.


 때로는

자신의 모습을 부정하거나

실망하기도 한다.


그런 순간마다

나 자신을

다시

받아들이고

사랑하게 되면,


진정한 의미의

베스트 프랜드로서

나 자신을 만나게 된다.

나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는 것은

단순한

이기심이 아니다.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게 되면,


타인에게도

진심으로 다가갈 수 있다.


나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은

주변 사람들에게도

 따뜻한

마음으로 전해진다.

내가

가장 잘 아는 베스트 프랜드,


나 자신과의 관계를

소중히 하며,


그 속에서의 사랑과

이해를

주변과 함께하고 싶다.




내가

나의 좋은 친구가 됨은


남과의

좋은 친구로 가는 길이다.

작가의 이전글 깊게 파기 위해 넓게 파기 시작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