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론가 청람 김왕식 Oct 16. 2023

55년 만에 사랑을 고백한 친구 S군

순애보적 사랑




초등학교

시절

많은 남학생들의 선망이었던

한 여학생이 있다.


그녀는

성적도 매우 우수했지만


모습

또한

백설공주보다도

곱고

예뻤다.


지금도

모습

여전하다.


바로

여학생을

당시

사랑했었노라고

55년 만에 고백한 남학생이

있다.


그는 S군다.


우리는

여학생 고무줄 끊기에

급급했던 철부지였지만,


그 친구는

우리보다  두 살이나  많아서인지

그 당시도

키가 한 뼘이나

더 컸고

마음 씀씀이도

무척이나 성숙했다.


그 사랑  고백을

받은

여학생이 있어


마음 대신해

몇 줄 옮겼다.









시간은 빠르게 흐르지만,

기억의 시계는

그렇지 않다.


60대 중반이라는

나이를 맞이한

나는

이제 모두에게

초로의 노인이 되었다.


그러나,

그 숫자가

내 안의 감정을

어떻게

바꿀 수 있겠는가?


동창회에서 만난

옛 친구들과의 재회는

마치

시간 여행을 한 것 같았다.


그들의 얼굴에는

시간의 흔적이 있었지만,


눈빛 속에는

아직도

그 시절의 순수함이 살아있었다.

손주가

학생이 되어버린 지금,

나는

할머니가 되었다.


그러나

내 마음속의 나는

 아직도

그 시절의 소녀이다.


그래서일까?

 한 노인 남자친구의

고백에 놀란 것이다.


그는

나에게 55년 전,

초등학교 때 나를

사랑했다고 말했다.


그 당시의

모든 순간이

내 머릿속에서 펼쳐졌다.


그의 눈빛,

그의 웃음,

그와 함께한 그때의

추억들.

내가

할머니가 된 것을

실감하게 해주는 것은

아이들의 무거운 교과서와,


그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들이었다.


그러나

그의 고백 앞에서

나는

다시 소녀가 되어버렸다.


수줍음에 얼굴이

붉어지는 나를 보며 그는

웃었다.


그 웃음 속에서는

그때의 순수한

사랑이

묻어났다.

순애보는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감정이다.


그것은

마음 깊은 곳에서

시작되어,


시간의 바람에도

흩어지지 않는다.


나는

그의 고백을 받아들이며,

그와 함께한

그 시절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떠올렸다.


그 시절의 우리는

순수했고,


세상의 모든 것이

새롭고 빛났다.

지금 이 순간,

나는

그때의 나와 함께

순애보의 감정을 느끼고 있다.


그리고

이 순간을 통해,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순애보의 감정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시간은

계속

흐를 것이다.


그러나,

내 마음속의 순애보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 이 순간도 무고한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