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치치 Oct 06. 2022

친구 영은이~

오늘의 인생(20221006목)

어젯밤에 자려고 침대에 누웠는데, 교회 친구이자 고등학교 동창 영은이에게 전화가 왔다. 갑자기  늦은 밤에 전화했기에, 잘못 누른  알고 끊었다. 사실 잠이  들려는 순간이었는데. 그리고 문자를 보냈다.


“잘못 누른 것인가?”

“하온이 사진보다 누른겨!”


그렇구나. 평상시 잘 연락하는 사이가 아닌지라 서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를 통해서만 소식을 전하는 사인지라. 영은이가 잘못 전화한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50일 하온이 사진을 보고 전화했단다.


‘참, 아기란 연락하지 않던 친구에게 전화가 오게 만드는 힘이 있네.’


영은이도 몇 년 전에 결혼해서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예쁜 딸이 있다. 5살 되었나 모르겠다. 결혼식 때도 못 가봤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미안하네.


중, 고등학교 때 교회에서 성가대하고, 수련회 갔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뱃살이 충만한 40대 아저씨가 되었다. 오랜만에 뜬금없는 영은이의 전화였지만 얼굴은 못 보더라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너와 내가 되길 기도해본다.


영은아~ 다음에는 내가 전화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2304~043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