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니퍼 Dec 28. 2023

패배자

정면승부 피하기


45년 삶을 살면서 아프지 않은 해는 없었다. 항상 속상하고, 힘든 일들도 많았고, 많이 울기도 했다. 그 시간 내가 도망친 곳은 주로 도서관이나 서점.


그곳에서는 현실을 잊을 수 있어서 참 행복했다.

남들은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책을 읽는다는데, 나는 아픈 마음을 치유받기 위해 책을 읽는다. 세상에는 멋진 작가들도 많고, 좋은 책도 참 많다. '나만 이런 생각을 하는 게 아니구나. 나만 바보 같고 멍청한 게 아니구나'. 작가들의 솔직학 문장에서 참 많은 위안을 받는다.


어제 오랜만에 연락온 지인과 통화하며 우리에게 책이 없었다면 벌써 미쳤을 거라고 이야기를 했다. 힘든 시기를 겪었던 그이도 격하게 공감했다. 오늘도 아이들 등교시키고 공원 한 바퀴 돌고 와 도서관 귀퉁이에서 책을 읽는다. 읽고 싶은 책은 많은데 항상 시간은 부족하다.


이 지면을 통해 솔직한 글쓰기를 통해 읽는 이를 치유하고 계신 작가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집착과 방임사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