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인 Jun 04. 2024

어느 60대 남자의 과거 이야기(5)

어느 60대 남자 이야기(6)

그것은 소위 'IMF'라고 불리는 국가 전체적인 재난이었다.


당시의 나는 회사 생활이 내 일을 잘하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던 때였고


IMF라는 재난이 닥치더라도 일만 잘한다면 회사는 당연히 나를 버리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회사의 생각은 내 생각과는 달랐다.


내가 보기엔 일은 잘 못하지만 주변 사람들과 관계가 좋았던 동기는 회사에 남게 되었고 


나는 어떠한 준비도 갖추지 못하고 회사에서 쫓겨나게 되었다.


나는 큰 충격을 받았고 병원에 입원까지 하게 되었다.


그러나 집에는 아이와 임신을 한 아내가 있었고 언제까지 좌절하고 있을 수는 없었다.


운 좋게 중소기업에 취업하게 되었으나 그전에 받던 월급과는 비교도 안 되는 적은 월급을 받게 되었다.


결국 돈을 모아 다시 독립하려던 나의 계획은 모두 수포가 되게 되었다.


원래 내가 사려던 집은 IMF 이후 엄청나게 값이 올라 더 이상 내 월급으로는 살 수 없게 되었으나


그래도 새로 지은 집은 명의만 아버지 명의일 뿐 사실상 내 집이라 생각했기에


미래에 대하여 크게 걱정하지는 않았다.

이전 05화 어느 60대 남자의 과거 이야기(4)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