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ella Apr 08. 2024

팝콘이 터졌다!

마녀 아줌마의 세상구경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에 벚꽃이 일찍 핀다면서 벚꽃 축제를 한달 가량 앞당겼으나 개구쟁이 벚꽃들은 인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않았다. 아, 늦게 피나봐, 실망하던 그 순간 벚꽃들은 까르르 웃으며 일제히 만개했다. 갑자기 서울 온동네에 하얀 팝콘이 터져버린 거다. 


딱히 꽃구경에 목을 매는 건 아니다. 작년에도 수국 정원에도 갔고, 제주도 동백꽃을 보러 갔지만 큰 감흥은 없었다. 그냥저냥 국적불명의 조각상과 아치문을 이곳저곳 놓아둬서 사진찍어 인스타에 올리기 좋은 정도였는데, 그것보다 더 실망한 건 모두 비슷비슷한 조경과 색감으로 꾸며놓았다는 거다. 당연하지, 이게 돈벌이가 된다는 걸 아는 지자체와 사람들이 급하게 만들어냈으니까. 그나마 아침고요수목원이 좀 낫긴 하더라. 결국 꽃도 이쁘지만 산과 나무와 들꽃과 풀이 최고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특히 이른 봄 나무마다 올라오는 연한 연두색 새싹들은 화사한 봄꽃보다 훨씬 앙증맞고 이쁘다.


그래도 갑자기 온동네가 환해졌다는 사실을 깨닫고 주말 내내 돌아다녔다. 멀리까지 갈 필요도 없었고, 어디선가 워커힐 호텔 부근 벚꽃이 이쁘다길래 한번 가봤다. 

완전히 벚꽃으로 뒤덮힌 정도는 아니고 구간도 긴 건 아니지만, 아차산을 끼고 워커힐 호텔로 가는 데크길은 산책하기 좋았다. 대중교통이 아주 편한 지역은 아닌 거 같긴 하지만 주변에 사는 주민들에게는 최적의 산책로일 거 같더라. 그렇게 산책을 마치고 잠시 다른 곳에 들렸다가 우연히 광역버스 3100번을 타고 중랑천을 따라 쭉 내려왔는데 그 옆쪽으로도 벚꽃나무가 진짜 많았다. 그러면서 서울숲 옆을 지나가는데 아, 맞다 서울숲도 엄청 이쁘겠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쳤다. 


그 다음날 일단 서울숲으로 향했다. 날씨도 좋았고 예상한대로 튤립과 수선화 등등 아름다운 꽃들이 일제히 활짝 폈고 사람들도 진짜 많았다. 

호수에 비친 그림자조차 아름답다.

꽃만 이쁜게 아니라는 사실!

당연히 벚꽃도 많이 볼 수 있다. 참고로 서울숲은 엄청 넓고 꽃 정원도 여기저기서 찾아볼 수 있는데다 벚꽃나무들도 한군데만 몰려있는 게 아니다. 어딜가도 다채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슴방사장과 바람의 언덕도 빼어난 미모를 자랑한다.

화려한 벚꽃과 개나리와 수선화와 튤립도 좋았지만 나의 눈을 사로잡았던 장소는 바로 여기다. 꽃이 아니여서 그런지 사진찍는 이들 외에는 사람들도 많지 않아 한적해서 좋았다. 저 멀리 하얀 백로(?)처럼 보이는 새가 고상한 자태를 뽐내는 중이었다.

평소 같으면 서울숲에서 멈췄을텐데, 날씨도 너무 좋고 지금 이 순간이 벚꽃의 절정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내친김에 인왕산 둘레길로 향했다. 이렇게 싸돌아다녀도(?) 말쩡하다니, 내 건강이 정말 좋아진 듯 했다. 수성동 계곡은 여전히 아름답다.

인왕산 둘레길 역시 꽃천지이고 사람들도 많았지만 날씨와 주말을 감안치고 한적한 편이다.

이틀에 걸쳐 워커힐 호텔 - 서울숲 - 수성동 계곡과 인왕산 둘레길에서 봄꽃들을 원없이 봤다. 행복이 별 건가, 이런 게 행복이지. 감사한 나날의 연속, 내가 이렇게 좋은 걸 이만큼씩이나 누려도 괜찮은거니? 

작가의 이전글 발칸반도 여행을 마무리하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