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은 약사 Sep 29. 2023

1삼중음성 유방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계속)

유방암은

(1)#비침습성 유방암 : 제자리 관상피내암종


(2)#침습성 유방암 : 암세포가 도관의 내벽을 통해 주변 유방조직으로 확산되는 종양


*호르몬양성(50~60%)

*HER2양성(20~25%)

*삼중음성(공격적이여 예후가 안좋음)


이렇게 나눠지는데 제일 예후가 안좋은 #삼중음성 유방암 에 걸린것이다


요즈음 삼중음성 유방암에 반응이 있는 #항암제가 개발중인 걸로 알려지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반응이 좋은 항암제가 없는 유방암이 삼중음성이다


일단 #종양내과에서는 일반적인 유방암항암제를 선택해서 #AC항암 4차 #도세탁셀 4차 이렇게 8차를 권했다


천연영양소 를 공부한 약사친구의 도움으로 천연영양소를 먹으면서 1차항암을 했고 약간의 어지러움 외에는 큰변화가 없었다 혼자 차를 몰고 집에 왔다


집에서 지내는 동안 백혈구 수치가 많이 내려가서 2차부터는 보험이 되는 백혈구 수치 올리는 주사를 맞으며 항암을 진행했다


2차 항암을 하니 #탈모가 시작 되었다

미용실에 가서 삭발을 해 버렸다

음식섭취를 집에서 혼자 따로 하는것이 무척 힘들고 방법도 정확히 알수 없어서 #항암 전문 요양병원으로 갈 결심을 했다


인터넷으로 검색을하다 한약으로 암을 치료하는 요양병원을 찾게 되어 기대를 갖고 청평에 있는 암환우들이 있는 요양병원에 입소를 했다

암탕이라는 한약은 두봉지 먹고 알러지 반응이 나타났다

원장님의 강의를 듣고 독성만 강한 한약이란걸 알게되어 그냥 버려버렸다

그곳에서 3,4차 항암을 하는 동안 지냈다

같은방에 A와 B 셋이 지냈다


A는 유방암 진단후 #전절제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를 받고 정상인으로 돌아가도 된다는 의사의 설명을 듣고 일반인으로 잠시 둘아갔다가 3개월만에 #페전이가 되어 경구항암을 하며 1년이 된 상태이다


B는 유방암 진단후 #부분절제수술을 하고 항암 방사선치료 후 폐암으로 전이되어 항암을 하다 내성이 생겨 #면역항암 임상을 하고 #재발된지 5년이 되어가는 상태였다


A는 항암치료 중 #뇌졸중과 갑상선저하증이라는 큰부작용을 얻었다

그래서 항암치료와 함께 뇌졸증치료약과 갑상선치료약을 같이 복용했다

만약에 천연영양소 요법을 일찍 알았다면 항암제 부작용 을 많이 감소시킬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있다


그당시 나도 아직 천연영양소의 효과에 확신이 없어서 적극 권하지 못했다

하지만 지금은 경험과 공부를 하면서 천연영양소 효과를 알기때문에 A에게 항암부작용으로 얻은 갑상선 하시모토 치료에 도움이 되는 #천연영양소 를 알려주었다


A는 그당시 말구충제 (이버펙틴)치료를 하고 있었는데 절대로 과용량을 하지말고 경피흡수가 되는 약이니 먹을때 장갑을 끼고 약을 만지라고 알려주었고 절대로 눈을 만지면 안된다는 주의도 주었다


B는 #면역항암#임상을 하고 오면 잇몸이 붓고 지속적으로 왼쪽 팔이 부어서 압박스타킹을 하고 있었다


왜 #염증관리를 하지 않느냐는 나의 질문에 무엇을 먹어야하느냐고 물어봐서 염증관리 천연영양소를 알려주었다 두달정도 복용을하고 팔의 붓기가 많이 가라앉았다 잇몸도 많이 좋아졌다

2년간의 면역항암 임상이 끝났을때 큰변화가 없었던 CT결과가 마지막 두달에 큰변화가 있었다

폐렴의 흔적이 없어졌고 #암세포가 #불활성화 된것 같다는 결과를 얻는것을 보고 나는 천연영양소가 항암의 부작용은 확실히 감소시키는것 같았다


나는 3,4차항암을 하고 검사를 했더니 암세포가 0.8 0.5센티로 줄었다는 결과를 얻었다

암의 사이즈가 반으로 줄어들고 어지러움증 말고는 부작용이 하나도 없었다

실손보험이 없는 나는 비용문제 때문에 집으로 돌아왔다


작가의 이전글 1삼중음성 유방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