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수영 덕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구링 May 18. 2023

현타 왔던 순간

상급반 사람이 연수반으로 올라왔다. 처음이니까 나한테 먼저 가라고 했다. 그런데 뒤에서 자꾸 내 발을 손으로 쳤다. 먼저 가라고 양보하였으나 아니라며 계속 내 뒤에서 출발했다. 그 후에도 몇 번 나의 발에 뒷사람 손이 닿았다. 괜히 조급해져서 속도를 오버하게 되고 결국 금방 지쳐버렸다. 힘들어서 쉬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 사람이 내 앞에서 출발하고 있었다. 거리가 어느 정도 거리가 벌어지고, 나는 편안한 마음으로 내 페이스에 맞춰 수영을 마무리했다.


수영 끝나고 같은 반 회원님에게 뜻밖의 정보를 들었다.


"새로 온 분 수영 한지 7개월 됐대요."

"네? 정말요? 엄청 잘하시던데..!"

"선생님이 그건 타고난 사람이라고 하네요.."

"........ 하..... 그렇군요."


난 수영을 시작한 지 이제 8년 차가 되었다. 그런데 7개월 배운 사람이 나보다 더 빠르게 간다. 잘한다. 갑자기 현타가 온다. 나의 8년이 허무하게 느껴졌다. ‘남이랑 비교하지 말자. 비교하지 말자. 오직 어제의 나와 비교하자. 난 어제보다 한 바퀴 도는 것이 덜 힘들고 더 빨라졌으니 그걸로 된 거야!’라고 생각했지만, 7개월 됐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땐 현타가 온 것은 사실이다. 정말 노력하는 사람은 타고난 사람을 이길 수 없는

것인다.

좌절했는데 오늘 강사님이 했던 말이 떠올랐다. 수영 잘하는 것은 재능이 1%고 나머지는 노력, 즉 계속 연습하고 운동하면 99%가 채워진다고 했다. 그 말에 다시 용기를 내어 99%의 노력을 해보려고 한다.


그래~ 선수할 것도 아닌데 그냥 내가 좋아하는 거 하고 싶은 대로 맘껏 하고 즐기자.

가수를 좋아한다고 꼭 노래를 잘해야 하는 건 아니잖아?

배우를 좋아한다고 꼭 연기를 잘해야 하나?

수영을 좋아한다고 꼭 수영을 잘해야 하는 건 아니지!

맞아 맞아!




매거진의 이전글 생일선물 고르기 쉬운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