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얼웨이즈 정은미 Aug 04. 2021

고민의 온도

샤워하고 드는 생각

  "나 근데 아이들 데려가도 돼?"


"언니, 로이랑 놀아야 하니까 꼭 데리고 와요^^"


오늘 스튜디오에 친한 언니가 오셨다.

원래 테이블 위에는 유리가 있다.


 4살 동갑내기 친구와, 9살 누나와 함께 

오랜만에 신난 아이다. 


이리저리 뛰어다니느라 땀을 삐질삐질 흘린다.

"누나~누나~하고 따라다니며" 몇 시간을 그렇게 놀더니..

유모차를 끌고 집에 가는데, 그가 이미 잠이 들었다는 것을 뒤통수를 보고 알 수 있었다.

수월하게 아이를 눕히고, 나는 유난히 더운 여름 날씨를 이기기 위해 샤워를 했다.






 내가 좋아하는 어떤 공기의 흐름이 시작되었다. 

건조기를 돌린다고 창문을 열어두었기에

멀리서 들려오는 바람소리와, 차 소리가 뒤엉켜

백색소음을 만든다.


아이는 자고 있고, 나도 피곤해서 눈꺼풀이 잠기지만, 이 글을 쓰고 있다. 

하루 중, 이런 고요함의 기회가 쉽지 않기 때문에

나는 정말 이 시간을 소중하게 쓰고 싶다. 




 일상의 소중함은 그것이 사라졌을 때 느낄 수 있다.

내가 고요한 이 공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오전 내도록 왁자지껄하게 보낸 탓일 것이다.

혼자만의 시간을 좋아하게 된 이유 또한 같은 맥락이다.

어떤 걸, 못하게 되었을 때 하고 싶은 욕망은 반대의 에너지가 아주 많이 커진다.


 이런 상황들이, 좋은 점(?)이 어쩌면 더 많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내가 이렇게 글을 쓰는 것도, 

뒤엉켜 있는 내 삶을 정리하며 치유의 시간을 갖기 위한 것.

그것을 나와 비슷한 사람들과 공감하기 위한 것.인데

일상이 그저 평온, 순탄한 인생이었다면

글쓰기라는 새로운 일을 접할 수 있었을까?

.



 고민하는 시간.

요즘 나의 고민은 오픈을 앞둔 렌탈스튜디오 홍보이다.

한참 인테리어 할 때에는, 만들자!라는 에너지를 쏟았다.

지금은 홍보에 대한 고민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다행인 것은, 어제는 정말 보이지 않던 길이 오늘은 약간의 회색빛으로 희망을 느꼈다.

단지, 어제와 오늘이 바뀌었음에도.

고민의 온도는 이렇게 달라질 수 있음이 신기하다.




 고민하자. 그리고 해보자.

해보면서, 또 고민하자.












로이맘 인스타그램












작가의 이전글 돈 벌기와 자아실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