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르다 May 24. 2021

더욱 아름다운 낯빛

엄마 y

처음 y를 만난 건 아홉 해 전 가을이었다.

살이 비치는 검은색 스타킹과 감색 트렌치코트,

자세히 봐야 보이는 입 언저리에 있는 작은 점.

나는 그 작은 점과 곧게 뻗은 종아리로 y의 첫인상을 추억한다.

-

y와 나의 취향에는 접점이랄 게 없다.

손톱에는 별별 색깔과 무늬 같은 것이 늘 칠해져 있고, 눈꼬리에는 날렵하게 그려진 아이라인,

얇은 다리에 꼭 맞는 바지나 등이 보이는 원피스

같은 것들인데 나와는 다른 취향의 y를 구경하는 것은 그녀를 만날 때마다 내가 가지는 비밀스러운

재미였다.

그런 그녀의 맨 얼굴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

y는 얼마 전 아기를 낳았다.

아기를 보여주며 아직 옹알이도 못하는 아기를

대신해 제법 혀 짧은 소리로 '안뇽하떼요-' 하는 것이 귀여웠다.

팔뚝만치 되는 아기에게 엄마의 취향대로 알록달록 꾸며놓은 것을 보니 그간 이런 날을 기다려 왔구나- 싶었다.

아기와 다르게 엄마는 전에 없이 수수했다.

아기를 따라 웃고 울고 자고 눈을 맞추는 동안

y의 취향이 있던 자리에는 아기를 닮은 미소와

순전함이 입혀져 있었다.

피곤한 기색도 덮을 수 없는 행복감이 넘실댔다.

세상에 그 두 모녀만이 가질 수 있는 더욱

아름다워진 낯빛이었다.

-

나는 눈을 엷게 뜨고 바라봐야 찾을 수 있는

아름다운 것을 사랑한다.

누구든 찾을 수 있는 선명한 색깔의 그 무엇보다.

엷은 눈으로 본 y  눈에 전보다 더욱 아름답다.








이전 19화 나만의 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