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우 May 13. 2024

시절

상실과 공상이 많은 아이였다

세상을 바라보는 눈은 한없이 맑았다

세상이 던져주는 맑은 궁금증에 쌓여 살아갔다

아무것도 모르지만 나름의 답을 쫒으며 살았다

상상은 날개를 달고 하늘 높이 날아

어디론가 저 멀리 어디론가 도착했다

그곳의 땅과 하늘과 바람은 처음 만나는 것이었지만

나의 세계엔 문제가 없었다 고달프지 않았다

어느새 소년은 시간이 흘러 상상과 공상의 날개를 펼치기엔

많이 무거워졌고 그렇게 날지 못하게 살아가 삶의 색채를

잃어갔다 색채를 잃고 광채를 잃어가는 소년의 날개는

하염없이 가벼워졌다 무거웠던 날개가 다시 날고 싶다고

소년에게 이야기했다 다시 힘찬 힘을 얻어 너를 저 멀리

다른 세계로 안내하겠다고 다짐했다 시간이 지나며 잃어버린

색채를 떠올리며 다시는 날지 못할 것 같은 두려움에

그날 소년은 깊은 잠에 들었고 날개의 무게를 가늠했다

이전 26화 화분과 풀과 물과 인간과 그 상관관계엔 아무도 모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