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J Jan 08. 2024

질투에서 해방되기_남들처럼 사는 것,

이제 포기합니다.

남들 먹는 것을 먹고 싶고, 남들 입는 것을 입고 싶고, 남들 사는 곳에 살고 싶은 것.


이다지도 명확하고 이렇게나 뜬구름 같은 열망과 욕망.


그 속에서 어떻게든 발맞춰보려 노력했건만


이제 포기합니다.


어떻게든 비슷해지고 싶었나 봐요.


수많은 사람들 속에 섞여 나도 그들과 같다는, 그 속의 일원이라는 안도감.


어떻게 보면 소속감, 다르게 보면 눈가림.


내 눈을 내가 가리고 내 마음을 내가 속이고


남들이 바라는 것을 나도 바란다고 생각하며 써온 시간만 수십 년, 써온 돈만 수백수천.


그래서 지금 행복한가요?


지금 먹는 것, 그 보다 좋은 음식.


지금 입는 것, 그 보다 좋은 옷.


지금 사는 곳, 그 보다 좋은 집.


수많은 매체가 하루에도 수십 번 나를 충동질하는 세상에서


내가 잡으려고 하고 내가 이루려고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게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이었는지 가늠조차 불가능한


이다지도 빠르게 흘러가는 세상.


미디어, 그 이면에는 그와는 다른 모습의 삶도 있지 않을까요.


세상에는 훨씬 더 다양한 모습의 인생이 있지 않을까요.


이제 포기합니다.


남들처럼 사는 것을요.


도태되는 삶을 살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네가 원하는 것이 내가 원하는 것인 줄 착각하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안주하는 삶을 살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남들보다 나은 인생이 아니라 어제의 나보다 나은 삶을 살고 싶다는 것입니다.


누군가 나에게 보여주는 신기루에서 깨어나


내가 발 디디고 있는 이 땅에


오롯이 나만을 위한 풍경을


그리고 싶다는 뜻입니다.


남들처럼 살지 못해 느끼던


질투, 좌절, 분노


이제 포기합니다.


이전 10화 강박감에서 해방되기_나에게 운동이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