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시한 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현진 May 17. 2022

상록수가 되고 싶다

나무로 태어난다면

상록수가 되고 싶다


때가 되면 화려하게 꽃피우는 꽃나무 보다는

늘 변함없이 푸르른 상록수가 되고 싶다


꽃이 필 때의 아름다움만큼

꽃이 질 때의 처연함이 없는

상록수가 되고 싶다


나비와 벌들이 찾아오지 않아도

이름 모를 새들이 사시사철 날아드는

품이 넓은 상록수가 되고 싶다


누가 알아주지 아니해도

같은 자리에서 넉넉한 그늘을 내어주는

상록수가 되고 싶다


강렬하지만 찰나처럼 짧은 아름다움이 아닌

세월에 따라 길고 깊게 푸르름을 더하는

상록수가 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구름 위 하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