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EP.14 내가 용기를 내는 방법

유유상종

by MrExfluencer

세계여행을 위해 필요한 단 한 가지였던

용기는 어떻게 가질 수 있을까?


나는 사람들에게 응원을 받기로 했다. 그리고 내 주변을 그런 환경으로 만들기로 했다. 어차피 부정적인 말을 해줄 사람은 너무 많으니까. 나를 응원해줄 사람들을 곁에 두기로 한 거다.

1. 인스타에서 비슷한 꿈을 가진 사람 찾아 DM 보내기

같은 꿈을 꾸는 사람, 혹은 이미 그 꿈을 이루고 있는 사람이 건네는 응원 한마디는 엄청난 힘이 된다. 그들은 대부분 나와 같은 고민과 두려움을 겪고 이겨낸 사람들이다. 그래서 빈말이 아닌 진심 어린 공감과 응원을 건네준다.

2. 인스타 친한 친구 스토리로 올리기

모두에게 인정받을 필요는 없다. 나를 응원해줄 것 같은 사람들에게만 열심히 떠들고 다니면 된다.

3. 나홀로 미션 만들고 성공 보상 해주기

스스로를 믿고 응원하는 방법이다. 꿈을 위해 하기 싫거나 힘든 일을 해야 할 때가 있다. 그럴 때 나는 미션을 만든다. 그리고 성공했을 때 보상으로 누가 뭐래도, 비용이 좀 들더라도 내 꿈을 향해 당당히 나아간다.

이 방법이 좋은 이유는 꿈이 도전의 동기가 되고, 도전의 성공이 꿈을 향해 나아갈 명분이 되기 때문이다. 서로가 서로를 밀어주는 선순환이 만들어진다.




지금 나는 'Mr.exfluencer'라는 인스타 계정으로 이 방법들을 실천하고 있다.


비슷한 꿈을 꾸는 사람들에게 DM을 보내 실제로 만나 커피를 마시기도 하고, 지난달에는 '하찮은 챌린지'라는 나홀로 미션도 했다. 그리고, 성공 보상으로 지금 남미행 티켓을 알아보는 중이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지난 2주간 나는 다시 멈춰버렸다.

keyword
일요일 연재
이전 14화Ep.13 평범한 삶이 싫지만 때론 부럽다